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9일 스페인 발렌시아에 `디지털 놀이터`를 표방하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삼성 발렌시아`를 연다고 밝혔다.
발렌시아는 마드리드, 바로셀로나와 함께 스페인 3대 도시 중 하나다.
`삼성 발렌시아`는 발렌시아의 중심지에 위치한 80년 전통의 스페인 백화점 `엘 꼬르떼 잉글레스` 1층에 880m² 규모로 자리 잡았다.
혁신적인 IT 기술과 제품이 어우러진 `디지털 놀이터`를 목표로, 패션쇼, 쿠킹쇼, 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거실, 주방, 홈오피스 등으로 구현된 `커넥티드 리빙존`에서 스마트폰, 8K QLED TV, 패밀리 허브 냉장고 등 삼성전자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키즈존`에서 TV와 태블릿을 활용한 어린이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 공간에서의 제품간 연결도 체험 가능하다.
`프레임 갤러리존`에서는 `더 프레임`을 통해 스페인 유명 미술관인 프라도 미술관,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등의 1,200여 개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98형 초대형 QLED TV로 오토바이 레이싱 등 경기를 관람하도록 한 `슈퍼 빅 TV존`도 마련됐다.
또 스마트폰을 스프레이 캔처럼 사용해 `대형 LED 스크린`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갤럭시 그라피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발렌시아의 그라피티 아티스트 `데이비드 델 리몬`과의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정훈 삼성전자 스페인 법인장 상무는 "단순히 제품만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이 제품과 제품간 연동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페인 마드리드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등에도 삼성전자의 전 제품을 체험하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