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준일이 롯데홈쇼핑 모델이 됐다.
롯데홈쇼핑은 양준일을 유료회원제 서비스인 `엘클럽`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30일부터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홍보 영상은 양준일의 히트곡 `리베카`를 개사해 뮤직비디오 형태로 만들었다. 양준일은 이 영상에서 1991년 데뷔 당시 패션과 안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양준일은 "광고 모델이 됐다는 사실이 꿈만 같고 실감이 나지 않는다"라며 "생애 첫 광고 촬영을 하게 돼 행복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1991년 데뷔한 양준일은 `리베카`, `가나다라마바사`(Pass Word), `댄스 위드 미 아가씨`(Dance With Me 아가씨) 등 히트곡을 남겼지만 당시 대중으로부터 폭넓은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10년 뒤 V2라는 그룹을 결성해 발매한 `판타지`(Fantasy)를 끝으로 가요계를 떠났고 미국에서 지내다 최근 유튜브에서 과거 음악방송을 스트리밍하는 일명 `온라인 탑골공원`을 통해 재조명됐다.
그러다 이달 초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에 출연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양준일 광고 (사진=롯데홈쇼핑)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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