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사인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와 MAP 그룹 샤르마 CEO가 참가한 파트너십 체결식은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MAP 그룹 본사에서 열렸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2018년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6조4,800억 원, 2023년에는 약 11조 4,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MAP 그룹은 SOGO, 갤러리 라파예트, 세포라 등 글로벌 유통 채널과 스타벅스, 자라 등 글로벌 브랜드 현지 운영권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형 유통 회사로, 인도네시아 70여 개 도시에서 약 2,3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MAP 그룹의 로드숍, 백화점, 드러그스토어를 통해 인도네시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배동현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네시아의 최대 유통사인 MAP사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대가 크다”라며 “MAP사의 유통 전문성과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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