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플러그의 공공기관 전용 솔루션 G-Cloud가 지난 달 SaaS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메일플러그의 G-Cloud는 작년 12월 기준 총 9개뿐인 SaaS 분야 보안인증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으며, 보안이 중요한 공공기관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어 필수요소로 꼽히는 인증을 통과해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메일플러그 관계자는 "메일플러그 G-Cloud는 SaaS 보안 인증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았다"라며, "리눅스웨어㈜는 메일플러그 메일솔루션을 시작으로 스팸솔루션, 메신저 등 관련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증 취득을 통해 공공기관 전용 통합 메시징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 전했다.
메일플러그의 공공기관 전용 메일 솔루션인 G-Cloud는 메일플러그의 개발/운영 노하우와 KT Platform이 만난 서비스로, 별도의 인프라 비용없이 메일, 모바일 앱/웹, Anti-Spam/Virus 기능을 일괄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스토리지 증설이 필요 없는 무제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 지원 및 보안 관련 전담 엔지니어를 배치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시스템을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이메일 컴플라이언스(Compliance)에 대응할 수 있는 메일 아카이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해당 솔루션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안전성평가연구소, 공무원연금공단, 부산대학교 등의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그 활용처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메일플러그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스토어 `씨앗`에서 메일 솔루션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