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컴백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들의 새 앨범 수록곡 맛보기 음원이 4일 전격 공개됐다. 약 1년 만에 돌아오는 아이콘인 만큼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의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 샘플러 영상을 게재했다.
총 5곡의 음원 일부가 짧게 담겼다. 그럼에도 한 번 들으면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노랫말이 6인조로 돌아온 아이콘의 무대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앨범의 첫 트랙을 장식하는 `Ah Yeah`는 온몸이 떨리고 흥분되는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스네어와 전자기타 사운드가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등장하는 타이틀곡 `뛰어들게 (Dive)`는 반복적인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가 돋보인다. 서정적이면서 힘 있는 선율이 중독성 강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뛰어들게` 가사와 퍼포먼스 일부 역시 공개된 바 있다. `기꺼이 네 세상에 갇힐게` `벼랑 끝에 세운다면 날고 싶다며 떨어질게` 등의 가사, 온몸으로 불길을 표현하는 듯한 안무는 `뛰어들게`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짐작하게 했다.
세 번째 트랙 `온 세상 (All The World)`은 펑키한 드럼 비트와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온 세상이 다 사랑하는 그녀로 물들어있다`는 가사를 통해 밝고 설레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다음 트랙인 `견딜만해 (Holding On)`는 아이콘 각 멤버들의 특색 있는 보컬이 매력적인 노래다. 이별 후 혼자인 것에 익숙해진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너란 바람 따라 (Flower)`는 `i DECIDE`의 마지막 트랙이자 아이콘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김동혁이 작사·작곡은 물론 처음 메인 프로듀싱에 나서며 아이콘 멤버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아이콘의 발라드 감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노래다.
`i DECIDE`는 아이콘이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결정하고 몰두한다는 열정과 의지를 표현했다.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여섯 멤버로 재편한 아이콘의 한층 성숙해진 음악들을 만날 수 있다.
아이콘은 오는 6일 오후 6시 새 앨범 `i DECIDE`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부터는 컴백 라이브 ‘FM iKON`(with VLIVE)이 준비됐다. 아이콘은 새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 등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