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마켓컬리, SSG, 쿠팡 등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마켓과 연계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온라인으로 장보는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선한 한돈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SSG의 새벽배송,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신선한 한돈을 현관에서 받아볼 수 있다.
새벽배송은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배송 받을 수 있다는 편의성이 있고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불안감까지 더해져 외출을 자제하고 배달음식을 주문하거나 집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트렌드는 더욱 확산되는 추세다.
마켓컬리에서는 오늘부터 20일까지 한돈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샛별배송된다. SSG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삼겹·목심을 100g당 990원에 판매하고, 추가로 17일부터 19일까지는 2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즉시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팡에서는 지난 1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로켓프레시를 통해 도드람한돈 삼겹살을 39%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판매중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온라인 마켓 할인행사를 통해 손쉽고 마음 편하게 한돈을 구매할 수 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한돈 인증 식육점에서는 이달 17일부터 29일까지 삼겹살 100g 구매 시 뒷다리살 100g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 <뉴스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