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2주 연속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데이터 관측기구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2020년 7주차 집계기간(2월 9일~2월 15일) 동안 약 1645만 뷰를 기록, 전 세계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6주차 집계기간(2월 2일~2월 8일) 동안 무려 5200만뷰에 달하는 압도적인 조회수로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등극했던 에버글로우는 경쟁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 릴레이 속에도 정상을 지켜내며 2주 연속 1위의 기쁨을 맛봤다.
특히 한 아티스트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올해 방탄소년단 이후 두 번째 사례로, 에버글로우의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던던’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6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 K-POP 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한 에버글로우는 폭발적인 페이스로 공개 3일 만에 3000만뷰, 5일 만에 5000만뷰를 돌파했고, 지난 17일에는 7000만뷰 고지도 점령하며 1억뷰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
더불어 이전 앨범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수 1억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에버글로우의 ‘더블 1억뷰’ 달성에도 파란불이 켜진 상태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지난 18일 방송된 SBS MTV 음악프로그램 ‘더쇼’에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국내에서도 핫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