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가 큰 인기를 끌며 가요계에서는 챌린지 신드롬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어 SNS 상에서 ‘내가 많이 사랑해요’ 챌린지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20일 공개된 웹툰 ‘달빛조각사’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가수 이승철의 신곡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이승철 특유의 보이스와 이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고백송으로 화제가 되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 챌린지는 이 노래의 후렴구와 커플들의 사진을 편집해 만든 짧은 동영상을 #내가많이사랑해요 #커플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 챌린지는 SNS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게시물이 큰 호응을 얻으며 시작됐다.
"그 누구도 필요 없죠 / 그저 나를 바라봐 준 / 그대 나의 선물이죠"라는 후렴구와 커플의 추억 사진을 편집한 이 동영상은 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였고, 이를 도화선으로 네티즌들이 자신들의 커플 영상을 본인들의 SNS에 업로드하며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SNS 상에는 #내가많이사랑해요 #커플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다양한 커플 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또한 갓 만남을 시작한 커플부터 오랜 기념일을 추억하고 싶은 커플들에게 입소문 나며 현재도 참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내가 많이 사랑해요’ 챌린지는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어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음원 또한 멜론, 지니 등의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역주행을 보이며 인기가 크게 상승 중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