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사단법인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과 함께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여성의 삶의 질 향상 및 권익 보호를 위해 ‘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유기농 생리대를 다문화 가정, 장애인,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 속한 여성을 대상으로 기부했다.
기부 행사를 주최한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은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생산, 유통하고 있는 ‘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유기농 생리대를 (사)두드림스포츠, 비영리임의단체 휴먼에이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외사협력위원회, 미래어린이병원, 동방사회복지회, (사)한반도평화경제포럼, (사)한국체육지도자연맹, (사)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사)한국복싱진흥원 등에 전달했다.
이들 단체에 기부된 생리대는 11만 2000개로 ‘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중형 사이즈 제품 2개가 한 묶음으로 구성됐다.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이 100% 유기농 저자극 순면 커버로 제작되었으며, 국제 유기농 인증 마크인 ‘OCS100’을 획득했다. OCS는 오가닉 콘텐츠 스탠다드(Organic Content Standard)’의 줄임말로 완제품에 포함된 유기농 재료를 확인, 추적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제 인증 기준이다.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은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젊은 나래’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 스포츠 관련 꿈을 후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영리기관 및 스포츠인 단체와 협력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재현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이사장은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와 함께 생리대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국적을 떠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국내 거주 여성분들께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플라워’는 글로벌 사해 전문 화장품 시크릿을 국내에 유통하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지난 2018년 선보인 친환경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로 ‘일상의 행복을 지켜주는 시들지 않는 꽃’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에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생리대를 기부한 바 있으며, 국내 OEM 생산업체인 대상, 애경, 웰크론헬스케어 등과 상생협약을 맺고 김치, 두유, 믹스커피,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세정제, 화장지, 생리대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