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학 교육프로그램 `레드펜 AI 수학`이 출시 1년만에 회원 수가 4만 2천명을 돌파하며 홈스쿨링 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교원그룹이 레드펜 AI 수학을 1년간 학습한 회원 24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0%가 전체적인 상품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로는 `AI 요소`(35%)를 가장 많이 꼽았고, 이어 `학습효과`(19%), `학습커리큘럼`(14%), `가격·가성비`(14%) 등의 순이었다.
특히 수준별 학습과 학교 진도 학습을 모두 진행할 수 있어 홈스쿨링에 적합하다는 평가도 눈에 띈다.
지난 1월 진행된 표적집단면접조사에서는 "진도 학습과 본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레드펜 AI 수학을 아이가 잘 사용한다면 모든 수학 학습에 대비할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
교원그룹은 이 같은 설문조사 결과와 1년 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수준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레드펜 AI 수학은 출시 1년 만에 회원 수 4만 2천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REDPEN AI 수학으로, 수학의 빈틈을 채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