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이 전세계 40개 출시국 중 20개국에서 완판 행진을 걷고 있다. 전세계 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은 오는 2분기 100만장을 넘길 전망이고 이는 갤럭시폴드 누적 판매량의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다만 OLED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코로나19 때문에 현지 입국 및 인력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스마트폰 시장의 변수로 다시 떠올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을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스페인 등 전세계 40여개국에 출시하고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 국내는 1차 판매 물량이 모두 소진해 이달 중순 2차 판매를 시작하는 예정이고 또한 중국은 1차 판매는 모두 소진, 2차 판매는 30분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갤럭시Z플립은 전작 갤럭시폴드 보다 낮은 가격과 높은 휴대성, 편리한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상하로 접히는 클램셸 구조로 펼쳤을 때 6.7인치 대화면, 접으면 4인치의 폴더블 OLED 패널이 핵심 기술이다. 또한 프리스탑 힌지 기술로 180도 범위 내에서 원하는 각도로 고정하고 1000만 화소 셀피,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통해 선명한 촬영이 가능해져 젊은 세대들의 인기를 끌고있다.
이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로 알려진 `하나폰`은 갤럭시Z플립 극소량을 단독 보유해 사은품 지급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외 일부 모델들은 사전할인 후 중고폰 반납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들도 재고 소진을 하기 위해 공시지원금과 자체적 할인율을 높게 유지하고 구매 지원에 나서고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은 구매 후기 작성자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플러스 99,000원 구매지원금과 백화점상품권 5만원을 지급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노트10, 갤럭시S10 플러스, 갤럭시노트9, 아이폰X은 기기를 먼저 할인하고 중고폰을 추후 어떤 모델이든 반납할 수 있으며 고가 모델 반납 시 할인율은 더 높게 책정될 수 있다.
하나폰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갤럭시S20는 출고가 대비 20% 할인할 수 있으며 아이폰X, 갤럭시노트9 가격은 20만원대, 아이폰8, 갤럭시A90은 할부금 걱정 없는 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라며 "특히 갤럭시Z플립 프로모션일 경우에 극소량에 선착순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재고 소진되기 전에 서둘러 구매 선택하시길 바라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온라인 카페 `하나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