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걸그룹 있지(ITZY)의 ‘워너비(WANNABE)’ 뮤직비디오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있지의 신곡 ‘워너비’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11주 차 집계 기간(3월 8일~3월 14일) 동안 5124만 7707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른면 이는 5일 6시간 만의 기록으로, 전작 ‘아이씨(ICY)’가 동일한 기간 동안 4672만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약 452만 뷰 증가한 수치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아이씨’가 5천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147시간 소요된 것에 비해 ‘워너비’는 단 127시간 만에 5천만 뷰를 돌파했다”며 “전작 대비 20시간 더 빠른 속도”라고 밝혔다.
이어 “있지는 데뷔 이후 줄곧 24시간 조회수 1천만 뷰 이상을 기록한 괴물 신인이다”며 “이번 ‘워너비’ 활동 역시 그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11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는 방탄소년단 뷔(V)가 참여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스위트 나이트(Sweet Night)’가 1043만 뷰로 4위에 새롭게 진입했으며, 빅톤의 ‘하울링(Howling)’도 583만 뷰로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11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 10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Black Swan)’(1130만 뷰), ‘온(ON)’(1071만 뷰), 엔시티 127(NCT 127)의 ‘영웅(Kick It)’(915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629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626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626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513만 뷰)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