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를 공개하고 다음달부터 국내에 출시한다.
현대차는 우리 시간으로 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올 뉴 아반떼`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열었다.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는 최근 코로나19 이슈에 따라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한국, 북미,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1990년 출시 이후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는 미국을 넘어 현대차의 세계적인 성공에 중요한 모델이었으며,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7세대 올 뉴 아반떼는 모든 면에서 진보적이고 역동적인 모델로 변화했다"고 말했다.
7세대 올 뉴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최대 출력 123ps, 최대 토크 15.7 kgf·m) ▲1.6 LPi (최대 출력 120ps, 최대 토크 15.5 kgf·m)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향후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1.6 T/N 라인(Line)도 향후 출시될 예정이다.
올 뉴 아반떼 모든 트림에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차로 이탈 경고(LDW, Lane Departure Warning)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가 기본 적용됐다.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 적용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 대항차)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와 주행 중 전방에서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한다.
또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갖췄다.
운전자별 시트 위치, 내비게이션, 사운드, 블루투스, 라디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프로필`과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에어컨, 열선 등을 음성으로 작동할 수 있는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도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적용됐다.
디자인은 현대차 디자인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가 더욱 강조됐다.
입체적으로 조형미를 살린 외관은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아반떼 고유의 대담하고 스포티한 캐릭터를 재해석했다.
특히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헤드램프, 강인한 범퍼로 미래지향적이고 스포티한 전면부를 구현했다.
또 전장(4,650mm(기존 대비 +30mm))과 전폭(1,825mm(기존 대비 +25mm))은 확장된 대신 전고(1,420mm(기존 대비 -20mm))는 낮아져 스포티함을 더했다.
색상은 ▲아마존 그레이 ▲사이버 그레이 등 2종의 신규 색상을 포함해 ▲팬텀 블랙 ▲폴라 화이트 ▲플루이드 메탈 ▲일렉트릭 쉐도우 ▲파이어리 레드 ▲라바 오렌지 ▲인텐스 블루 등 총 9종의 외장 컬러와 ▲블랙 ▲모던 그레이 2종의 실내 컬러가 선택 가능하다.
현대차는 이달 25일(수)부터 올 뉴 아반떼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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