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24일 오후 12시께 유튜브 조회수 11억 뷰를 돌파했다.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이자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불과 4개월 전 10억뷰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이번에 또 한 번 금자탑을 쌓으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증명했다. 노래의 인기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지난 2018년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이다.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퍼포먼스가 포인트.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키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뿐 아닌 음악적 성과 역시 돋보였다.
`뚜두뚜두`는 발매되자마자 한국 음원차트 `올 킬`은 물론 해외 음악 시장까지 강타했다. 특히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한국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뚜두뚜두`를 통해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처음으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았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외에도 `붐바야`(8억뷰), `마지막처럼`·`Kill This Love`(7억뷰), `불장난`·`휘파람`과 제니 `SOLO`(4억뷰), `STAY`(1억뷰) 등 8편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안무영상 및 음악방송 영상 등 총 18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유튜브 퀸`이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채널 구독자 1000만 명)`에 이름을 올렸던 블랙핑크는 현재 국내 그룹 단일 채널 최다인 3천 39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신기록은 계속 되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발표한 `Kill This Love`로 이미 `뚜두뚜두`가 세운 모든 성과들을 하나씩 자체 경신 중이다.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와 일본 3개 도시 4회 돔투어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명실공히 글로벌 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의 컴백과 새 앨범에 쏠린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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