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한 견본주택, 안전하게 관람하는 방문고객 수 늘어나
`코로나19` 위기가 나날이 고조되고 있지만,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 견본주택이 있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견본주택이 그 주인공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에 대비해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 감염자를 철저하게 가리고 있으며,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 중이다. 고객이 동시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방문 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매일 3회 방역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안전하게 견본주택을 운영하고자 한 이런 노력이 입소문을 타면서, 타사 분양 오픈을 앞둔 관계자가 실사를 오는 등 코로나19에 모범적으로 대응하는 견본주택으로 호평 된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1F, 2F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가 공급되며, 전 호실에 복층 설계와 테라스 구조를 적용해 우수한 공간 활용도와 상품성을 선사한다.
전 세대에는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지역난방과 도시가스도 설치되며, 수변 조망권 확보로 쾌적한 환경도 제공된다.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장점이다. 세대 수보다 많은 674대가 주차할 수 있다.
입주 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광장을 갖춘 프라자 헬싱키와 갤러리 및 포토존이 위치한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 공간이 마련된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 등 총 4개의 테마 공간이 꾸며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은 `스타필드 효과`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세계 그룹이 진행하는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가 들어서면, 해당 지역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오르는 현상을 부동산 시장에서는 스타필드 효과라 이른다.
스타필드 효과는 전국 각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지역은 경기도 하남시와 고양시다. 2015년 9월 3.3㎡당 1,155만원 선을 기록했던 하남시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이 `스타필드 하남`이 2016년 문을 연 후 2017년 9월 기준 1,528만원까지 치솟았다. 경기도 고양시 역시 2015년 5월 3.3㎡당 941만원 선에 불과했던 평균 매매가격이 스타필드 고양 건립 계획이 발표되면서 2017년 8월 기준 3.3㎡당 1,043만원까지 크게 뛰어올랐다.
스타필드 효과는 스타필드가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하면서 지역 내 인구 유입 및 상주인구가 급증했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구의 증가는 곧 부동산 시세 상승으로 이어졌다.
최근 주목을 받는 지역은 청라국제신도시다.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의 `스타필드 청라`가 개장을 앞두고 있다. 투입 사업비만 1조원에 달하며, 고용 예상 인원이 4,000명이다. 스타필드 효과가 기대됨에 따라 청라국제도시 내에서 분양에 나서는 물량에도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청라국제신도시 노른자위에 자리한 `청라역 웨이브리치`의 인기는 더욱 뜨겁다.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 최초로 복층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에 나설 계획으로, 청라국제신도시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가가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로 조성돼 상당한 지리적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중앙공원(도보 2분 거리)과 4.5㎞의 도심 수로가 이어진 거대 상권 형성이 예상된다. 또한, 지역 내 추진 중인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의 사업이 완료되면, 3만 6천여명의 근로자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가까운 금융, 의료 업무타운 종사자를 더하면 9만명에 가까운 배후수요가 확보된다.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 사업이 청라국제신도시 일원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고,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도 2022년에 개장을 앞두고 있어 청라국제신도시 내 유입 인구도 꾸준할 전망이다. 연간 관광 수요만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서울 및 주변 도시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품은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이 2027년 개통되며,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주요 지역에 쾌속 연결되는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도 인접해 있다. 가까이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가 지나 서울 및 인천 일대에 30분대 진입할 수 있으며, 제3연륙교 착공도 예정된 상태다.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전매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 투자가 비교적 자유롭다. 계약금 10%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청라경제특구 내에 가성비 좋은 분양가에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막바지 기회다. 한편, 청라역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홍보관을 열고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