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치료받기를 망설이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대부분 잇몸을 절개해야 하는 복잡한 식립 과정과 붓고 아플거라는 치과공포증 때문이다.
잇몸을 절개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식립하고자하는 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으나 절개로 인한 출혈과 붓기, 통증이 심할 수 있다.
또, 시술후 상처가 아물고 회복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수 있다.
치과솔루션기업인 에이치에스하임은 지난 수 년간에 걸쳐 무절개 임플란트의 정확도를 높이고 다소 복잡한 임상과정을 단순화하는 특수핀 개발에 힘써온 결과 드디어 `에브리게이션 키트`(EveryGation Kit)를 완성해 출시했다.
잇몸절개를 하지 않고 펀칭하는 방식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식립부위의 통증이나 붓기를 현저히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치과공포증이 있는 환자들이나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과 같은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들도 좀 더 수월하게 임플란트에 접근할 수 있다.
제품 개발자인 송영국 치의학박사(우리모두들치과 대표원장)는 현직 치과의사로, 치과에서 임플란트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고 좀 더 간편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를 한 결과 기존의 내비게이션 방식을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응용한 특수핀을 개발했다.
치과디지털 CT와 특수핀을 활용하면 식립 전에 방향과 목표점까지의 길이 등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서 식립시의 오차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잇몸뼈가 가장 좋은 부위에 식립 가능하여 수술의 성공률을 높이고 임플란트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 위턱 부위에서는 상악동, 아래턱 부위에서는 하악신경까지의 거리를 임플란트 식립 전에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어서 시술 후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