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수수료를 월정액 8만8,000원에서 주문 매출의 5.8%를 받는 `오픈서비스`로 변경하면서, 여론이 악화되자 진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과 김범준 대표는 이날 공동 명의로 요금체계 개편과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외식업주님들의 고충을 세심히 배려하지 못하고 새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많은 분들께 혼란과 부담을 끼쳐드렸다"면서 "상심하고 실망하신 외식업주님들과 국민 여러분들께 참담한 심정으로 다시 한번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요금제 개편 이후 외식업주님들을 비롯해 관계기관, 각계에서 많은 조언과 충고를 줬고, 깊이 반성하는 심정으로 이를 겸허히 수용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배달의민족은 지난 1일 도입한 오픈서비스를 전면 백지화하고, 이전 체제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기술적 역량을 총 동원해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이전 방식으로 복귀하겠단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아울러 앞으로 주요 정책의 변화는 입점 업주님들과 협의체를 구성해 결정하겠다"며 관계부처와 각계 전문가들과도 머리를 맞대겠단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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