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비스타는 싱가폴 메인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싱가폴 상장사와 주식 스왑 및 경영 참여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비스타의 관계자에 따르면 메타비스타는 전체 지분의 30%이내에서 주식스왑을 하는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기존 주주들 중에 싱가폴 상장사의 주식으로 주식 교환을 원하는 주주들에 대해서는 메타비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공고 후 기존 주주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식스왑시 예상 기준가는 주당5~6만원으로 해당법규에 따른 관련 절차를 통해 최종 단가가 확정될 예정이다. 메타비스타는 이번 주식 스왑을 통해 싱가폴 상장사에 대한 경영에도 일부 참여하여 싱가폴을 동남아시아의 거점으로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협약서 상에 비밀유지조항 규정이 있어 세부적인 사항을 밝힐 수는 없지만 메타비스타 홈페이지와 싱가폴 증권거래소의 공시를 통해 같은날 세부 조건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9년 3월 메타비스타는 드론용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주자인 싱가폴 HES
(HES ENERGY SYSTEMS)와 연구개발 및 마케팅 등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홍콩 CGI그룹과 투자 등에 대한 약정을 체결한 바 있어 향후 동남아 시장에 대한 메타비스타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HES는 2018년 10월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가 탑재된 여객용 항공기 ‘엘레멘트 원(Element One)’에 대한 개발 비전을 공개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