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10년 만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 `고척 헤리움 더원`의 선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신 주거 트렌드가 반영된 특화설계와 입지적 특성을 중심으로 분양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는 것이다.
한편, 최근 오피스텔 시장은 `횰로`라는 신조어에 주목하고 있다. `횰로`란 자기 혼자서 라는 뜻이 담긴 부사 `홀로`와 `욜로(YOLO)`의 합성어로, 자신의 행복에 집중하며 삶을 즐기는 싱글라이프를 의미한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워라밸(Work&Life Balance) 풍조가 확산하는 사회적 현상이 지속되면서 이 같은 새로운 신조어가 탄생된 것으로 보인다.
즉,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구조와 다양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권`이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이러한 `횰로` 주거 트렌드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오피스텔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평면이 주목된다. 남향 위주 구성과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쾌적함과 편리함을 더했고, 보일러실 외부 설치로 공간을 극대화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는 자신만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구조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와 함께 모든 가구를 `한샘` 제품으로 배치하고, 신발장 내부에는 항균탈취기를 장착해 오피스텔의 품격을 아파트 급으로 올린 부분이 인상적이다.
이밖에 모든 세대 편복도 배치를 통한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사각지대 없는 보안 시스템 및 자전거보관소 등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10인치 통합형 월패드를 이용해 실내 환기·조명 등을 쉽게 작동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도 갖췄다.
이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다. 도보 5분 거리에 고척스카이돔이 위치해 편리하게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구로성심병원, 킴스클럽, 2001아울렛 등도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에도 수월하다. 여기에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주 수요층이 2030세대 젊은 층인 점을 감안하면, 최신 주거 트렌드반영 여부는 성공 분양을 가늠하는 결정적인 지표가 될 것"이라며 "요즘 같은 시기에 홍보관 오픈 이후 한 달이 조금 넘은 시점에 분양 마감을 앞둔 `고척 헤리움 더원`이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주)피앤에스디벨롭먼트가 시행하고 (주)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척 헤리움 더원`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76-14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19㎡ 총 242실, 근린생활시설 21실로 구성된다.
또한 지하철 1호선 구일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인 역세권 오피스텔로, 여의도·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이어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 사업이 완료되면 차량을 통한 이동도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도보생활권인 동양미래대학교와 고척공구상가, 병원 및 유통단지 등에서 발생하는 근무종사자가 약 2만5천명에 달한다는 이유에서다. 여의도나 G밸리 구로단지 등 서남쪽으로 생활권을 확장하면 직주근접 종사자가 약 36만 명 수준에 달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여기에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최근에는 단지 인근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이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개발을 본격화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도 하다. 이곳에는 아파트와 함께 대형 상업 및 마트시설(아이파크몰, 코스트코)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복합행정타운과 그린스마트밸리까지 대형 개발호재를 두루 품고 있다.
한편, 힘찬건설의 오피스텔 브랜드 `헤리움`은 미사, 위례, 인하대역, 다산, 배곧 등 전국에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힘찬건설은 혁신적인 평면으로 인텔리전트 빌딩 건설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현재 `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홍보관은 코로나19 방역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방문객들의 체온을 비접촉식 체온계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홍보관이 위치한 건물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로도 상시 체크를 하고 있다. 게다가 1일 1회 자체 방역과 전문방역업체인 세스코를 통한 주 1회 방역 등 철저한 살균도 병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담 고객에게는 손 소독제 3만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182-4 대륭포스트타워3차 101호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