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성장 기조를 이어나갔다.
휴온스글로벌은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 1,166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1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6% 증가한 18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자회사인 휴온스는 연결 기준 매출액 114억원을 기록하며 1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5% 감소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나노복합점안제(HU-007), 리즈톡스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 종료를 앞두고 연구개발비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2분기부터 국내외 타깃 시장 확대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출시한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와 새롭게 발매한 남성 비뇨기 필러 `더블로 필` 등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리도카인 주사제`의 수출 규모와 국가를 늘려 전세계 주사제 시장에 진출한다는 입장이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헬스케어 전반으로 다변화돼 있는 휴온스그룹의 포트폴리오가 제역할을 하며 1분기에도 선전할 수 있었다"며 "그룹의 역량을 모아 선제적 투자와 시장 대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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