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달 말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2015년 선보였던 `트롬 트윈워시`가 1만대 판매에 12주가 걸렸던 것에 비하면 트롬 워시타워의 판매 속도는 3배 이상 더 빠른 셈이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선보인 스페이스 블랙과 릴리 화이트에 이어 18일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등 3종의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다. LG전자 측은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판매 속도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동급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워시타워 가운데에 있는 조작판넬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은 여러 코스들이 한 눈에 들어오고 버튼을 눌러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의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하단의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된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원바디 디자인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앞세워 프리미엄 의류관리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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