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현지시각 21일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고, 한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인 아웃도어 TV이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더 세로(The Sero)`도 선보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의 비전을 담은 제품이다"며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더 테라스`는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QLED 4K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화질을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또 IP5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비·눈·먼지 등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실외에서도 집안에서 시청하던 미디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연결성을 제공한다.
한낮의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000니트 밝기와 ▲눈부심 방지 기술 ▲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처` 기능 등을 탑재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더 테라스`는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65·75형의 3개 사이즈로 우선 출시되며, 연내 타 지역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전용 사운드바인 `더 테라스 사운드바(The Terrace Soundbar)`도 출시한다.
사운드바 역시 IP55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해 실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삼성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독자 기술인 `디스토션 캔슬링`이 적용돼 웅장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디스토션 캔슬링은 서브우퍼 없이도 깊고 강한 저역대 출력을 내기 위한 기술이다.
한편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는 2016년 더 세리프를 처음으로 도입한 이래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품 카테고리와 라인업을 확대하며 매년 2배씩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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