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기업 마이플러스㈜가 오는 6월 부동산 건축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전격 런칭한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프롭테크 비즈니스 영역은 크게 중개 및 임대, 부동산 관리, 프로젝트 개발, 투자 및 자금조달 분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마이플러스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건축관리 플랫폼 서비스는 이 모든 영역의 사업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 사업이다.
전문 지식이 부족한 일반 건축주가 관리하기 힘든 건축 관련 업무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로 길어질 수 있는 공사 기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추후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고 누구나 쉽게 내 집을 손수 지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근래 들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을 찾고 있지만, 기성화된 아파트나 빌라의 경우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마이플러스 관계자는 ”비전문가인 일반인들의 경우 진입 시점부터 부동산 관련 법률, 금융, 토지매입, 설계 등 대부분의 과정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진행이 불가능하다”면서 “마이플러스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모든 절차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날이 발전하는 4차 산업 분야 중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롭테크 분야에서 마이플러스가 선보이는 건축관리 플랫폼 서비스가 어떠한 혁신을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