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탈취제("리프레시 에브리데이")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의약바이오 전문기업인 "더마바이오(대표 박진영)"는 20여년간 RIAKEY(IRMA, RIA), DIAKEY(ELISA,RAPID) 제품군을 국내외 대학병원 및 검진센터에 공급해온 신진메딕스(주)의 COVID-19 신속진단키트(DIAKEY COVID-19 IgM/IgG Rapid Test)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하였으며, 현지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기존 신속진단시약의 골드나노파티클(Gold Nano Particle) 기술을 바탕으로 정밀도와 반응 민감도를 향상시켜 검사 시간을 단축시킨 마약진단 시약을 개발하여 필리핀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진메딕스(주)의 국내 대형 병원의 임상시험에서 94%의 정확도를 검증 받을 정도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신속의료키트는 현재 유럽 CE인증을 마쳤고, 미국 FDA 인증을 추진중이다. 아울러, 현재 판매 허가 절차를 밝고 있는 PCR(유전자검사)방식의 진단키트도 곧 출시할 예정으로, 신속진단키트와 함께 진단의 정확성,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마바이오(대표 박진영)"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ASEAN국가를 1차 집중 판매 대상지역으로의 판매를 준비해왔으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UAE, 유럽으로의 판매를 본격화하여 신속진단 방식과 병행판매로 K-방역의 우수성을 높일 계획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