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여러 사람이 모이는 행사 및 모임 참가를 자제하고, 외출 또한 삼가고 있다. 일부 직장에서는 재택근무도 시행 중이다.
소비 유형도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백화점이나 마트를 이용하는 대신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사례가 많아졌으며, 인터넷신규가입 또한 비대면 채널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유로 최근 우리나라는 `집콕`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주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이짐에 따라 초고속인터넷이나 VOD, OTT 서비스 이용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이다. KT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의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모두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으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주로 젊은층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고객센터 대비 사은품 지급액이 높아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찾는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현금`이나 `사은품` 등의 단어가 연관검색어로 노출되고 있는 만큼, 사은품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경품고시제 시행과 함께 모든 영업점의 사은품 수준이 동일하게 적용돼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높낮이가 없어졌다. 만약, 영업점이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에는 패널티가 있어 가이드를 준수하여야 한다.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영업점이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최대 46만원, KT올레가 최대 44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5만원까지 고객에게 지급할 수 있다.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져 사은품 당일 지급처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대표적인 업체는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법인 기업으로,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다.
펭귄통신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지난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비교사이트 중 가장 높은 사은품 지급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사은품 지급은 물론,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약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 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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