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위축에 리퍼 상품 시장 급성장

고영욱 기자

입력 2020-06-17 10:18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리퍼 상품이 새 제품과 중고제품 사이 틈새시장에서 급성장 중이다.
위메프는 리퍼 상품 거래액이 2018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세를 지속했으며, 최근 두 달간(4~5월) 실적은 재작년 동기보다 5배 가량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리퍼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취급 상품 수도 14배 신장했다.
현재 판매 중인 리퍼 상품은 약 1만개에 달한다. 종류는 가구, 도서, 가전, 스포츠, 유아동 등 다양하다.
리퍼 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거의 새 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1~5월 위메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리퍼 상품은 복합기, 미니 PC, 모니터 등 가전제품과 테이블, 가구, 선풍기 등 가구 상품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전제품 프리미엄화로 신제품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해당 카테고리 리퍼 상품을 찾는 고객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