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유통 시너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23일 업무협약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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