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로"
외부·내부 디자인 따라 150가지 조합
'오토필 정수기' 등 다양한 편의기능
삼성전자가 `뉴 셰프컬렉션`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가전을 제공하겠다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세번째 제품으로 `뉴 셰프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결과물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디자인과 확장성에 있어 혁신을 보여 줬다면 두번째 제품인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경험의 혁신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보다 진화한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확장했다"고 강조했다.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수준의 미세 정온 기술과 미슐랭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해 2014년 출시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외관에서 내부까지 완전히 달라진 뉴 셰프컬렉션을 통해 `뉴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 밀레니얼 감각을 담은 5개 도어 패널
뉴 셰프컬렉션은 유럽 소재 전문 업체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5가지 도어 패널을 선보인다.
마레 블루, 세라 블랙,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등 5개 색상이다.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와 협업해 탄생했다.
데카스텔리는 명품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 유명 주방 가구 브랜드 `보피` 등 업계 최고의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글로벌 가전 업체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바다를 모티브로 했다. 모든 패널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어느 것 하나 동일한 패턴이 없다. 소비자들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냉장고를 소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세라 블랙`은 세라믹이 최근 고급 주방가구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스페인 발렌시아산 100% 천연 세라믹으로 제작했다. 이 패널은 기존 가전 제품에 적용하던 평면적이고 단조로운 블랙이 아닌 고온에서 정제한 세라믹이 주는 입체적인 질감과 무게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패널 등을 선보인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모서리에 `엣지 프레임`을 적용했다. 엣지 프레임은 황금빛 코퍼와 다크 크롬 중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냉장고 내부에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구현했다.
내상 후면부에 검정색 유리 소재인 `블랙글래스 미러 월`을 적용했다. 또 냉장고 내부의 3면이 하나로 이어져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갖췄다.
● 자유자재로 선택하는 `비스포크 수납존`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뿐만 아니라 내부 수납구조까지 보관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 수납존`은 195만건의 소비자 식품 구매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했다. 그 결과 사용자에 따라 보관 식품이나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5가지 전문 식품보관 공간을 제안한다.
냉장실 하단에 위치한 비스포크 수납존은 ▲육류·생선을 전문적으로 보관해 주는 `미트 앤 피쉬` ▲와인과 캔음료 보관 액세서리가 적용된 `와인 앤 치즈` ▲과일과 채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베지 앤 프룻`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면서도 가정 간편식(HMR)에 최적화된 `패밀리 앤 쿡` ▲건강 보조 식품이나 원물 식자재 보관에 용이한 `헬스 앤 웰빙`으로 구성된다.
비스포크 수납존 하단에는 `셰프 멀티 팬트리`가 공통으로 적용됐다. -1도에서 13도까지 좌칸과 우칸을 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냉장고 우측 하단의 `맞춤보관실`은 냉동실로 사용할 수 있지만 식재료에 따라 냉장·김치·살얼음실 등으로 온도를 조절해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과 엣지 프레임, 비스포크 수납존, 정수기 등 편의 기능 구성에 따라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조합이 총 150개에 달한다.
● 자동으로 물 채워주는 `오토필 정수기`
정수기 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냉장실에는 `오토필 정수기`를 탑재했다. 1.4리터의 물통에 센서로 물의 양을 측정해 마신 만큼 자동으로 다시 채워준다.
냉동실에는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는 칵테일 얼음은 물론 다양한 음료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얼음까지 제공한다.
동작 감지 센서가 적용돼 사람이 냉장고 앞으로 다가오면 은은한 블루 컬러의 빛으로 반겨주는 `웰컴 라이팅`도 추가됐다.
뉴 셰프컬렉션은 내부 사양에 따라 900~930 리터 용량으로 구성됐다. 전 모델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779만~1,249만원이다. 비스포크 수납존을 변경하기 위한 액세서리는 옵션에 따라 10만~30만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
이재승 사업부장은 "뉴 셰프컬렉션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의 완성이자, 나만의 럭셔리 냉장고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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