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구리역 `구리우방아이유쉘` 아파트가 홍보관을 열었다. 구리 중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풍부한 생활편의 프리미엄과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 호재를 모두 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구리시 중심 인창동 61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84㎡, 379세대를 모집한다. 전 가구는 실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59/72/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돼 선택의 폭이 넓다. 주거공간에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 편의를 더한 것도 장점이다.
4베이 및 필로티 설계가 도입돼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이 좋다. 차가 없는 쾌적한 자연친화적인 공원형 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며,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도 보호된다. 커뮤니티시설과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 최상의 주거환경을 선사하는 아파트로,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고품격 웰빙하우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구리 우방 아이유쉘이 건립되는 구리시 인창동 일원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가까이 있고,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라는 굵직한 호재가 예정돼 있다. 구리AI플랫폼시티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예정된 상태다. 대표적 호재인 8호선 연장선(별내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구리역이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8호선 구리역 개통 시, 서울지하철 2호선 환승이 가능한 잠실역이 20분 내로 연결돼 서울 강남 접근 편의가 대폭 향상된다. 또한 더블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우수한 도로망도 누릴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와 가깝고 복수의 국도가 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이 가까이 있고, 구리전통시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학세권 아파트의 조건도 만족한다. 인창초, 건원초, 교문초, 구리초, 인창중고, 동구중 등 초중고가 가까운 거리에 들어서 있다.
인창중앙공원과 구리시립체육공원, 이문안호수공원 및 왕숙천 등 주변 녹지가 풍부한 것도 경쟁력으로, 향후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관계자는 "풍부한 개발 호재와 탁월한 정주 여건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지만, 주변 신도시 단지 대비 합리적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