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일상 생활에도 상당한 여파가 미치고 있다. 외부 활동이 크게 줄어든 대신 집 안에서 여가를 보내는 `집콕`이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백화점과 마트, 대리점 등 대면식 서비스 이용이 줄어든 반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과 IPTV결합상품 등 신규가입을 원하는 소비자 역시 지난해와 비교해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 안에서 인터넷과 IPTV, OTT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통신사 고객센터가 아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에 가입하는 유형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대리점을 방문하는 사람이 줄어든 탓으로 풀이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가 바로 `사은품`이다. 고객센터에 비해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가 `사은품`이라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에 따른 인터넷/ IPTV 상품과 월 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한 후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경로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펭귄통신이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법인 기업으로,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다.
경품고시제 가이드 최대 사은품 지급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호평을 받으며 국내 방문율 1위 업체로 자리매김 중이다. 신청 통신사나 상품, 결합유형에 따라 현재 적용되는 가이드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LG유플러스, KT올레의 경우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은 최대 49만원까지 고객에게 지원되고 있다.
펭귄통신은 일평균 3,500명 이상, 누적 920만명 이상의 방문자가 찾고 있다. 약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개통 당일에 현금 사은품이 지급됐다는 내용이 뒷받침 돼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