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등 5종을 출시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풀무원 관계자는 "노엣지 피자는 물량이 없어서 더 팔지 못할 정도였다"며 "라인 확장을 통해 현재의 2배 이상으로 생산능력을 늘린 만큼 판매량도 큰 폭으로 증가해 하반기 냉동피자 시장 1위 등극도 기대할 만하다"고 자신했다. 풀무원은 목표 매출액도 기존 150억 원에서 3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는 소비자들이 냉동피자에 느껴왔던 불만족 포인트를 발상의 전환으로 깨버린 제품이란 평가다.국내 냉동피자는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떨어뜨렸다. 이에 풀무원은 냉동피자가 끝부분인 `엣지`를 없애고 도우 끝까지 토핑으로 채웠다.
노엣지 피자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건 ‘베이컨 파이브치즈’다. 풀무원 전체 냉동피자 판매량 중 약 31%를 차지한다. 체다, 고다,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총 5가지 치즈와 베이컨이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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