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내 골든블럭이라 불리는 지식정보산업단지에 위치한 `송도중앙타워`상가가 7월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골든블럭 1,2,3,4공구는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위치하며 국제업무단지,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상가는 그 중 지식정보산업단지에 위치해 인근 아파트 입주민, 대학, 기업 수요를 모두 흡수할 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유통 3사의 복합쇼핑몰과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송도중앙타워`는 반경 3㎞ 이내 아파트, 오피스텔 등 약 4만3,000 배후세대를 품고 있다. 인근에 포스코건설, 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바이오로직스, 엠코테크놀로지 등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의 직장인 소비층도 풍부하게 갖췄다.
또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카톨릭대학교, 인천글로벌대학교, 인하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등 인근 약 10여 개 대학교 수요도 품고 있다. 이 밖에도 해외 명문대, 15개의 국제기구, 중?소 협력업체 근로자 등 탄탄한 배후수요가 있다.
광역 교통망도 갖춰 집객력이 더욱 높을 전망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지식정보단지역 사이에 위치한 상가다.
여기에 GTX-B노선(예정, 인천 송도~남양주 마석)이 예타 통과로 인하여 향후 서울 도심권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며, 인천발 KTX(예정, 수인선 송도역~어천(화성) 연장)도 착공 예정되어 있다.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청량리까지 30분 이내로 진입할 수 있게 되고, 인천발 KTX가 연결되면 송도, 부산, 광주가 2시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신 국제여객터미널과 골든하버, 인천국제공항 등 멀티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또 인천대입구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신세계복합몰(예정), 롯데몰(예정), 이랜드몰(예정) 등 국내 최대 유통 3사가 복합쇼핑몰을 계획하고 있어 최고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며 신 상권으로 태어날 노른자위 프리미엄 상권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이 대형상권은 인천 연수구, 남동구뿐만 아니라 시흥시를 비롯한 외부 집객 효과까지 있을 전망이다.
`송도중앙타워`의 특화 설계도 주목 할 만하다. 커튼월 외관으로 상단이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었으며, 옥상정원과 중간층에도 테라스 및 정원을 배치하여 이용객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주차시설도 법정설치 대수보다 137대를 넘긴 297대로 설계해 편리성을 더했다.
`송도중앙타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10번지에 건축면적 2,476.975㎡, 연면적 29,164.132㎡ 규모에 지하 3층~지상 12층, 1개동으로 건축된다. 2022년경에 준공 예정이다.
층별 권장 업종을 살펴보면 지상 1층, 지상 2층은 일반음식점, 소매점, 금융업소, 서점 등이 있으며, 지상 3층~지상 5층은 다양한 과의 의원 등이 있다. 지상 6층, 지상 7층은 사무소, 종교집회장, 노래방, 당구장 등이 있으며, 지상 8층은 학원, 직업훈련소, 교육원 등이다. 지상 9층, 지상10층은 독서실, 체력단련장, 다중생활시설, 지상 11층, 지상 12층은 사무소, 일반음식점 등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