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AJ네트웍스와 손잡고 현재 100개 점포에 한해 운영 중인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전국 500개 점포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무인복합기는 복사, 인쇄, 팩스, 스캔 기능은 물론 복합기와 연동된 PC를 이용해 주민등록등본, 어학성적표 등 전자 문서를 홈페이지나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해 인쇄 또는 전송할 수 있다.
CU는 지난 2015년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원룸촌, 대학가, 주택가를 중심으로 운영해 왔다.
점포당 월 최대 이용 건수는 1만 8,000여 건에 달해 CU에서 운영 중인 20여 가지 생활 서비스 중 택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주택가에 위치한 일부 점포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만 월 220만 원에 달하는 추가 매출이 발생하기도 했다.
더불어 서비스 이용 고객의 약 78.8%가 추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집객 효과도 높았다.
무인 복합기의 효과가 나타나면서 CU는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김지회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최근 프린터나 가정용 팩스를 설치하는 집이 줄어든 데다 PC방, 인쇄소 등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어지면서 무인복합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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