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류의 현대카드를 만드는 이른바 '카드 팩토리'다.
이곳에 지난 13일 로봇 팔을 가진 바리스타 '빌리'가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국내 바리스타들의 동작을 따라해 능숙한 솜씨로 커피를 만든다.
[인터뷰] 에이미 / 카드 팩토리 직원
"로봇이다 보니 생소해서 사진도 많이 찍고 신기해하는 편이고요. 커피맛은 일정하게 나오니 맛있다고 하는 편입니다."
커피 만드는 경험을 계속 쌓아 이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이른바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돼 커피 만드는 실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게 현대카드의 설명이다.
현대카드는 새로운 디지털 감성을 회사 문화에 녹이고, 이를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이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 양윤자 / 현대카드 기업문화팀 매니저
"많은 사람들이 매일 즐기는 커피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경험하고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팩토리 카페에 로봇 바리스타 빌리를 배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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