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모교 네트워크 기반으로 의료지원에 최선”

입력 2020-07-17 15:00   수정 2020-07-17 16:20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이 모교인 단국대학교 발전과 함께 활발한 의료지원을 약속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의 허준영 이사장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48대 단국대학교 총동창회 회장단 출범식에서 부회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수여, 동창회발전기금전달식, 동창회 업무소개, 만찬 및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총동창회 부회장으로 위촉된 허준영(수교·42회) 이사장은 “21만 단국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장학사업 등 모교 발전은 물론, 국내외 의료지원 및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이상배 총동창회장(경제·36회, ㈜대양엔지니어링 대표)을 비롯해 김도진(경제·33회, IBK기업은행 전 행장), 함영주(회계·35회,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김상철(행정·31회, 한컴그룹 회장), 정준영(전자공·23회, 모젼스랩㈜ 고문), 고명호(특교·26회, ㈜선워드 회장), 김계홍(기계공·37회, 에이.에프.티㈜ 대표이사), 김난희(음교·39회, 단국대 음대 교수), 이현수(경제·44회, 법무법인 민주 법무국장), 신오식(경대원, ㈜일진커뮤니케이션 회장), 문은수(치의·39회, 문치과병원장), 이봉구(치의·41회, 다나치과크리닉 원장) 등이 함께했다.

현재 허준영 이사장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후원회장을 비롯해 대한미식축구협회, 대한요트협회, 대한승마협회 부회장직을 겸임하면서 공익 목적의 스포츠 후원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지금껏 4,657회 국내외 의료지원을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의료진을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예정이다. 또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을 통해 결제 가능한 ‘기부몰’을 운영, 기부와 유통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