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놀이' 재밌는걸?…등산·골프에 빠진 2030세대

박승완 기자

입력 2020-07-21 09:1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G마켓은 올해 상반기 2030세대 소비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 캠핑, 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아재 취미`는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등산용품은 30%, 캠핑·아웃도어 용품은 33%, 골프용품 구매도 12%가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장비 등 경제적 부담이 적으면서 활동량이 보장되는 등산에는 20대가, 비용 부담은 따르지만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는 캠핑이나 골프에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대가 더 몰리는 것으로 해석된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