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동남아에서 빠르게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은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구글로 검색한 자동차 브랜드 중 테슬라(Tesla)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테슬라가 기존의 내연기관(ICE) 방식의 자동차 브랜드만이 지배했던 신흥 아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이번 구글의 검색 순위 발표는 아시아 국가에서 제조, 생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서고 있는 전기자동차(EV)와 관련 기업의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로 해석된다.
20일 베트남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아이프라이스(iPrice)가 지난 3월 1일~5월 31일까지 동남아시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확실한 충성고객을 가지고 있는 일본 자동차 3사인 혼다, 도요타, 미쓰비시 등이 1~3위를 차지했다.
아이프라이스는 동남아에서 고급차 브랜드 및 유럽 자동차 선호도 역시 크게 증가했는데, BMW와 벤츠(Mercedes-Benz)의 검색수가 50%, 그리고 아우디(Audi) 검색수는 49% 증가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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