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푸드컬처 플랫폼 (주)더나음(대표: 김선국)이 HMR, 밀키트 등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통마늘간장불고기&또띠아’와 ‘화끈순살족발&또띠아’ 등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최근 COVID19의 영향으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일명 ‘홈술족’을 겨냥한 간편식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주)더나음과 (주)GS리테일 심플리쿡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조합의 밀키트형 간편식을 공동 개발했다.
밀키트(Meal Kit)란 Meal(식사)+Kit(키트)의 조합으로 쿠킹 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리는데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다.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 밀키트이다.
세계적으로 밀키트 제품이 식품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주)GS리테일 심플리쿡은 B2B 온라인 식자재 쇼핑몰에서 두각을 보이는 푸딩팩토리와 협업하여 편의점 시장에서도 발 빠르게 변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이들 두 회사는 지속적으로 밀키트 제품을 기획하여 편의점 시장에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 (주)더나음 마케터와 MD, 개발 셰프 등과 (주)GS리테일 심플리쿡 김지수MD는 올해 초 새로운 형태의 밀키트 제품을 기획, 약 4개월여에 걸친 협의를 통해 공정별 제조사 컨택과 제조 형태 및 방법, 맛과 품질, 유통기한 테스트, 상품명, 중량, 패키지 구성 등을 준비해왔다.
통마늘간장불고기의 불향과 체다치즈딥소스의 부드러운 풍미, 또띠아의 담백함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통마늘간장불고기&또띠아’는 전자레인지로 살짝 데운 간장불고기를 또띠아에 싸서 체다치즈딥소스를 뿌려 간편하게 먹는 제품이다. 매운맛 마니아를 겨냥한 ‘화끈순살족발&또띠아’ 역시 순살 족발을 또띠아에 싸서 화끈불족발소스와 체다치즈딥소스를 뿌려 먹는 간편 조리용 안주류다.
밀키트가 생소한 이용자들을 위해 패키지 상단에 QR코드를 넣은 것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레시피와 조리방법 영상이 재생되게끔 제작되어 또 다른 재미를 곁들였다.
(주)더나음 상품운영팀 이동혁 MD는 “이번 신제품은 익숙한 식품들을 새롭게 조합해 묘한 중독성을 갖게 만드는 안주이자 간식”이라며 “요즘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맛있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푸딩신상품 2종은 각각 7월 17일과 7월 25일부터 전국 1만 4천여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한편, GS25는 출시 이후부터 8월 한 달간 해당 제품 구매 시 탄산음료 PET(500ml)를 무료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