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달 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앞두고 공식 예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삼성전자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비공개 이야기를 독점 공개한다는 내용도 자막으로 전달됐다.
영상 말미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미스틱브론즈` 색상을 입힌 신제품 5종의 윤곽이 희미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갤럭시 신제품 5종은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탭S7으로 추정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측은 "이번 행사는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먼저 만나고, 그 이면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개했다. 언팩 행사에서 5종의 신제품을 한꺼번에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기고문을 통해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 드릴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들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저희의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제품의 출시 시기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20이 먼저 출시된 이후 한달 가량의 시차를 두고 갤럭시Z폴드2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어 가격을 낮춘 ‘갤럭시S20 팬에디션’도 10월 중에 순차적으로 나온다.
한편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온라인 중계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8월 5일 오전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11시에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