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여행이나 쇼핑 등의 여가활동이 위축되고 있다. 해외여행객 수가 급감한 것은 물론, 인파가 몰리는 유명 휴양지 등을 피하는 현상도 지속되고 있다. 이에 사람이 붐비지 않는 교외에서 일행들만의 여가활동이 가능한 `캠핑`이 코로나 시대 새로운 비대면 여가활동으로 주목받으며, 캠핑족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캠핑족들이 급증하면서 캠핑족들을 위한 식품의 소비량도 증가하고 있다. 캠핑 음식은 조리기구가 완벽하게 갖춰지지 못한 상황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관건으로, 업계에서는 캠핑족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캠핑 식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향의 곱창 전문 브랜드 `곱창파는 청년들`의 구이·전골류 제품들이 캠핑족들에게 캠핑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곱창파는 청년들의 구이·전골류 곱창 제품들은 반 조리된 식품으로, 굽거나 끓이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이다. 이에 식재료를 썰거나 밑간을 해야 하는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조리과정이 간소화돼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요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곱창파는 청년들의 곱창은 생물로 바로 조리할 시 생길 수 있는 곱창 특유의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스팀 초벌 과정을 거치며, 초벌 과정에서 제거된 불필요한 수분과 지방을 제외한 넉넉한 중량으로 생물 구입 시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곱창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주식회사 지향 관계자는 "편의성과 맛을 모두 고려한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판매 채널도 더욱 확대해 나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곱창파는 청년들은 부산물 식품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해 다양한 먹거리로 만드는 곱창 전문 브랜드로, 오랜 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있다.
곱창파는 청년들 측은 "고객이 늘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맛과 안전성, 간편함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좋은 상품으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히겠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제품 구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