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매트리스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등장했던 매트리스 브랜드 `앤씰(ANSSil)`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 광고 카테고리 TV 커머셜`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상이기도 하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 컨셉` 세 분야에서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기준으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앤씰이 수상한 티저 광고는 총 5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런칭용 티저로 기존 매트리스들이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점들에 대한 답을 `앤씰로 답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앤씰 매트리스의 핵심 기술인 실(STRING)이 모티브가 됐으며,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기 위해 간결하고 미니멀한 라인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앤씰(ANSSil)`는 고강도 저수축사를 사용해 3D 입체 방식으로 핵심 소재인 원단을 직조한 후, 자체 코팅기술 및 수성 접착제를 사용한 공정을 통해 유체와 실로만 이루어진 폐쇄적 구조를 갖는 스트링(String) 매트리스를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공법을 통해 제작된 매트리스는 위생적이며 보관 및 관리가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쿠션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개인의 체형 및 컨디션에 맞춰 때로는 딱딱하게, 때로는 푹신하게 쿠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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