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분변처리통 '데오큐브 캣' 크라우디 펀딩 예고… "냄새 잡는 기술력 선보여"

입력 2020-07-31 12:30  

최근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증가세에 발 맞춰 반려묘를 키우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자연스레 고양이 용품 등을 구입하는 수요, 여러 가지 정보를 물색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러나 고양이 입양을 앞둔 이들 가운데 고양이의 배설물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모래에 배설물을 묻는 고양이의 습성과 청결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집사들은 하루에도 몇 차례 청소를 마다하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소량의 배변모래를 대용량생활폐기물 규격봉투에 보관하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악취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밀폐형 쓰레기통을 사용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이는 냄새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가두는 원리이다 보니, 뚜껑을 여는 순간 역한 냄새와 직면하며 곤혹을 겪는 경우가 많다. 밀폐가 잘 이뤄지는 쓰레기통을 구입해 사용하더라도 냄새를 막을 수 없다며 탈취되는 기능성 제품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친환경 기업 ㈜데오큐브(대표 안창환)는 반려묘를 키우는 이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악취 걱정 없는 기능성 분변 처리통 `데오큐브캣`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한편 ㈜데오큐브는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인 `크라우디`를 통해 데오큐브캣 제품으로 리워드형 펀딩을 진행 중에 있다. 악취 제거 기능을 바탕으로 보다 원활한 반려묘 동반 생활을 돕는 제품이며, 쓰레기통 뚜껑에 냄새 흡착 및 광산화 분해 제거가 가능한 망사 필터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해당 제품은 자체적인 기술력과 더불어 특유의 사용 편의성으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동일 계열 제품인 데오큐브 음식물쓰레기통 `데오큐브 캔`은 지난 2년간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에서 소비자로부터 사용이 편리하고 냄새가 나지 않는 비밀폐형쓰레기통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데오큐브 쓰레기통은 통과 뚜껑으로 구성되며 뚜껑 부분에 화학성분이 아닌 활성탄과 천연광물질 분말이 삽입된 첨단 기능성 소취메쉬필터를 내장했다. 햇빛의 자외선 또는 형광등, LED등의 가시광선을 촉매로 이용해 각종 악취를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하는 강력한 탈취 및 항균 기능을 자랑한다. 냄새를 다른 냄새로 덮는 것이 아니라, 냄새 자체를 분해해 없앰으로써 뚜껑을 열어도 악취가 최소화된다.

소취메쉬필터는 냄새를 흡착 및 광산화 분해해 탈취하며,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음이온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탈취와 항균 기능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 그리고 일본 공인기관을 통해 인정받은 바 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사용자들은 반려묘 분변을 종량제 봉투, 비닐봉투 또는 쓰레기통에 모았다가 배출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악취 및 세균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악취 및 해충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 시즌 동안 반려묘 가정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냄새 분해 기술력, 편의성 고려한 디자인 또한 강점이다. 특히 음식물뿐만 아니라 냄새가 나는 다양한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다용도쓰레기통으로 활용 가능해 일반 가정부터 식당 및 병원, 요양원, 사무실 등의 공간에서도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악취를 유발하는 물 빠짐 기능의 거름망을 없애고 통과 뚜껑의 단순 구조로 디자인해 세척이 용이하다. 물 세척 후에는 햇빛 건조만으로 악취제거 기능과 항균 기능을 재생할 수 있어 1년 이상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관계자는 "데오큐브캣은 탈취 및 항균 기능성 쓰레기통에 대한 디자인, 발명특허를 취득하였으며 및 PCT국제출원도 완료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며 "한 손으로 가볍게 열고 닫을 수 있게 설계해 어린이나 노약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다용도 음식물쓰레기통 데오큐브캔은 데오큐브 온라인몰을 비롯해 네이버,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과 쿠팡 등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