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환경가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AIS 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코웨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1,692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6%, 16.7% 늘어 8,055억 원, 1,189억 원으로 집계됐다.
코웨이의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에도 계정 순증을 달성하며 5,529억 원을 기록했다.
또 정수기 등 신제품 출시와 매트리스 라인업 확대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 확대를 이어나갔다.
2분기 해외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의 선전과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255억 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매출액 1,559억 원을 기록한데 이어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 서비스도 시장에 안정적인 정착에 성공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비데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매출액 321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2020년 2분기 기준 총 고객 계정수는 801만 계정이다. 이 가운데 국내는 633만 계정이며, 해외는 168만 계정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금년 2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지만 현재 국내·외 코로나19의 장기화와 CS닥터 노조 파업이 연내 경영실적에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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