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분양 시장에서도 비대면 마케팅이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준공 후의 모습 및 세대 내부를 꼼꼼하게 둘러볼 수 있으며, 건설사들이 준비한 특집 분양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비대면 분양 마케팅을 가장 선도하는 주거 브랜드는 GS건설의 `자이`다. 자이는 코로나19 유행 이전부터 자이TV 등을 통해 자사 분양 단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시간 방송으로 직접 둘러보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컨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이 같은 자이의 시도에 반응은 뜨겁게 나타난다. 지난 5월 `흑석리버파크자이`에서 진행한 실시간 방송에는 1000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흑석리버파크자이`는 높은 청약 경쟁률에 힘입어 마감하는 등 비대면 마케팅 효과 속속 드러나고 있다.
이처럼 자이 브랜드의 새로운 시도가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공급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7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같은 날 모델하우스에서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직접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못하는 수요자를 대상으로 한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이TV에는 공공분양 아파트의 청약 요건 및 필수 유의 사항 등을 정리한 동영상이 게재되어 있는 만큼 분양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성남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공급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역세권 환경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로 일찍부터 관심을 모으는 단지다.
GS건설·대우건설컨소시엄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4774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718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잠실, 강남 등을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역세권 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8호선 산성역 및 신흥역, 단대오거리역이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으로 환승 없이 잠실역에 바로 닿을 수 있고, 환승을 통하면 2호선 삼성역 등 강남권 업무지구 출퇴근도 편리하다. 자차를 이용하면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및 헌릉로를 통해 강남권 및 판교 신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학세권` 환경도 특징이다. 단지 옆으로 자리한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 학교가 가까워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를 둘레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이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일상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위치한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물놀이장 등이 자리해 가족 단위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