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디지 이찬솔,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OST '위로' 7일 발매

입력 2020-08-07 08:22  




밴드 밴디지(Bandage) 이찬솔이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의 다섯 번째 OST에 참여했다.

이찬솔이 부른 `우아한 친구들`의 다섯 번째 OST `위로`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위로`는 극 중 중년 4인방의 아름답고 우아한 우정과 슬픔을 담아 깊은 감성이 느껴지는 락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일렉트릭 기타의 전체적인 멜로디와 개성 있는 트윈 기타 라인으로 특별한 곡 전개가 돋보이는 `위로`는 어쿠스틱 기타, 피아노 연주와 이찬솔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뤄 따뜻함과 아련함이 공존하는 곡으로 탄생되었다.

특히 이 곡은 김필, 헤이즈, 카더가든, 장재인, 정승환 등 많은 아티스트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싱팀 623의 곡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8년 `너와 나`를 통해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이찬솔은 지난해 JTBC `슈퍼밴드`를 통해 매력적인 보이스와 특유의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후 지난 2월 밴드 밴디지를 결성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찬솔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본 어게인`, `배가본드`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여 극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린 바 있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로, 인생의 하프타임에서 예기치 못한 변화를 맞닥뜨린 이들의 모습이 유쾌한 현실 공감 너머 짜릿한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뷰티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을 통해 디테일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이끈 송현욱 감독과 박효연, 김경선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매회 반전을 거듭하며 예상을 뒤엎는 스토리와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찬솔이 부른 `우아한 친구들`의 다섯 번째 OST `위로`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