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픽보이가 5개월 만에 신보를 들고 돌아온다.
10일 소속사 뉴런뮤직은 “픽보이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LOOP(루프)’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일상의 반복되는 이야기를 담은 미니 3집 ‘LOOP’는 픽보이가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본인만이 들려줄 수 있는 5개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특히 타이틀곡 ‘Diet(다이어트)’는 픽보이만의 세련된 비트 위에 매력적인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R&B곡으로, 곡에 완성도를 더해줄 특급 미공개 게스트가 참여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 외에도 꿈에 대한 막막함을 ‘숨바꼭질’에 비유한 ‘숨바꼭질’, 직설적이지만 현실적인 가사로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자아낼 ‘가망이 없어’, 젊음에 대한 솔직함을 표현한 ‘청춘 거지’, 반복되는 행복과 불안을 담아낸 ‘Loop’가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Diet’ 뮤직비디오는 국내 최대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로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최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신예 배우 정한빛이 출연해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기존의 CD 앨범을 대신하여 픽보이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티셔츠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싱글 ‘Walk’ 발매 이후 ‘비디오 스타’ 등의 예능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픽보이는 오는 18일 새 미니앨범 ‘LOOP’ 발매 이후 공연, 방송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