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DUMDi DUMDi)’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32주 차(8월 2일~8월 8일) 차트에서 4803만 3211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지난 4월, 전작 ‘오 마이 갓(Oh my god)`으로 주간 조회수 4671만 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15주차 차트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여자)아이들은 이번에도 신곡 발표와 동시에 다시 한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신곡 ‘덤디덤디’는 동일한 집계 기간 동안 전작 대비 약 130만 뷰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여자)아이들의 눈부신 성장세가 보이는 대목이다.
전작 ‘오 마이 갓’이 1천만 뷰 돌파까지 약 12시간이 걸린 것에 비해 이번 ‘덤디덤디’는 약 2시간을 단축한 10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넘어서며 신기록을 예고한 바 있다
실제로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블립(blip)’의 (여자)아이들 연구소 영역에는 ‘덤디덤디’ 발매일 자정(4일 0시) 당시 1분에 28,443명의 네티즌이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시청한 것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집계된 (여자)아이들 ‘덤디덤디’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상위 인기 국가는 베트남, 브라질,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멕시코 순이었다. 지난 일주일간 (여자)아이들에게 발생한 총 6,360만 건의 조회수 중 약 26.2%가 중남미 국가에서 집중하여 발생한 것이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 뮤직비디오 기록에는 중남미 국가들의 역할이 컸다”며 “열정적인 라틴풍의 곡 분위기가 중남미 케이팝 팬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TOP10에는 강다니엘의 ‘깨워(Who U Are)’가 1361만 뷰, 트레저의 ‘보이(BOY)’가 1037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3위와 6위에 새로 진입했다.
또한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2740만 뷰)을 비롯해 에이티즈의 ‘인셉션(Inception)’(1522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094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1000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933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832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BOOMBAYAH)’(694만 뷰) 등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10의 자리를 지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