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벨룸컴퍼니에서 국내 최초 신개념 프랜차이즈운영 공유플랫폼 ‘프랜두레’를 오픈한다.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중소가맹본부와 일자리가 필요한 점포운영 전문가인 슈퍼바이저를 매칭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9월 정식 출범을 앞두고 베타버전의 서비스를 선 공개한다.
프랜두레 서비스는 베테랑 슈퍼바이저를 직접 고용하기에 부담이 있는 중소가맹본부가 공유플랫폼을 활용하여 직접 고용이 아닌 초단기 계약(1회 방문 관리)으로 고정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가맹점 관리에 가장 중요한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점 관리, 법적위배사항 점검, 상권분석이 가능한 베테랑 슈퍼바이저들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퇴직한 슈퍼바이저들에게는 경제활동의 기회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셜벤처기업으로 인정도 받았다.
이번 베타서비스 출시에 따른 프로모션은 그간 프랜차이즈 운영에 갈증을 느낀 중소가맹본부들에게는 프랜두레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다. 베타서비스 신청 캠페인을 통해 10개 가맹본부가 선정될 예정이며, 최대 30회의 무료 슈퍼바이징, 마케팅 컨설팅 및 마케팅 운영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지원규모는 총 3천만원이다.
캠페인을 통해 선발된 10개의 가맹본부 선정기준은 프랜두레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시너지가 가장 높은업체 기준으로 선정이 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 휴대용 측정기 분야의 선두 주자인 독일기업 Testo 한국지사의 후원으로 프랜두레 엑스퍼트키트 1세트 (200만원 상당)가 선정된 기업 중 1개업체에 제공된다.
벨룸컴퍼니 강준식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 출시되는 서비스의 장점을 알리고, 소수이긴 하지만 체험단에 선정된 기업들이 선진화된 가맹점포 관리서비스를 통해 점포 관리가 업그레이드 되고 매출이 증가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강조했다.
이번 무료체험 캠페인은 프랜두레 공식 웹사이트에서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10개 기업은 9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무료체험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푸랜두레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