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 한 중국 아이돌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세 번째 온라인 공연을 성료했다.
9월 1일 숏 클립 모바일 영상 플랫폼 텐센트 `위시`(WESEE)와 온라인 방송 사이트 텐센트 `치어뎬징`을 통해 진행된 세 번째 온라인 언택트 공연 `STAGE : On Air`(스테이지 : 온 에어)는 동시 접속자 수 135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5월 16일 1회차 공연 동시 접속자 수 81만 명, 7월 4일 2회차 공연 338만 명에 3회차 공연 접속자 수를 더한 누적 합산 수 554만 명을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보이스토리는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나날이 성장하는 실력을 보여주며 육성형 아이돌 2세대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STAGE : On Air`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제작협찬으로 진행돼, 언택트 시대 속 한중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보이스토리는 현지 아이돌 최초로 개최한 단독 온라인 언택트 공연 외에도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온라인 생방송 `만나자 라디오` 출연을 비롯해 상해 `비리비리월드2020`(BiliBiliWorld2020) 박람회, 닝보 `로몽 유-파크 `스테리 서머``(Romon U-park `STARRY SUMMER`) 등 대규모 행사에 초청 받아 자리를 빛냈다.
또 현지 주요 매거진 요호!(YOHO!)와 협업해 디지털 화보를 출시했고, 매거진 `HONG M` 7월 호 커버를 장식하며 활발한 활약을 이어나갔다.
한편, 보이스토리는 5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중국 시간 기준) QQ뮤직을 통해 라디오 `두근두근 생방송 시즌1`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방송이 진행되는 12주 연속 아티스트 채널 주간 랭킹 톱 11 안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