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크러쉬(Crush)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깜짝 합류했다.
4일 TOON STUDIO, 느을은 "크러쉬가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레이션 스페셜 가창자로 합류해 오는 10일 `Sweet Love(스위트 러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Sweet Love`는 찬열이 묵묵히 뒤에서 해닮을 바라보는 시선을 표현한 곡으로, 클래식 기타와 일렉 기타가 주고받는 라인이 인상적이다. 힙합 알앤비(R&B) 특유의 그루브와 크러쉬의 감성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져 따뜻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앞서 가수 산들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취기를 빌려`를 시작으로, 그레이(GRAY)의 `STAY THE NIGHT (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카더가든(Car, the garden)의 `밤새`까지 총 4곡이 발매돼 웹툰의 감동과 재미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독보적인 음색으로 `음색 깡패`, `음원 강자` 등의 화려한 수식어를 지닌 크러쉬가 가창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웹툰 팬과 리스너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취향저격 그녀`는 로즈옹 작가의 작품으로, 입학 첫날 첫눈에 반한 호찬 선배와의 콩닥콩닥 로맨스를 기대하는 해닮과 타인의 시선을 피해 비밀리에 `얼스`라는 이름의 뷰튜버로 활동 중인 찬열의 비밀스러운 동거 라이프를 그린 웹툰이다. 다음웹툰에서 평점 9.9, 누적 조회수 2억 뷰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독자들의 사랑과 함께 현재 시즌2까지 완결됐다. 오는 10월 시즌3가 연재가 예정된 가운데, 컬래버레이션 음원 흥행에 힘입어 시즌3를 향한 관심도 함께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